액티브 스킬

액티브 스킬은 주로 게임, 특히 역할 수행 게임(RPG)과 전략 게임에서 등장하는 개념으로, 플레이어가 직접 사용하여 즉각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이러한 기술은 보통 플레이어가 특정 조건이나 자원 소비를 통해 활성화할 수 있으며, 효과는 전투 중 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아군을 지원하는 등의 다양성을 가진다.

액티브 스킬은 일반적으로 쿨다운(cooldown) 시간이 존재하여, 사용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이는 게임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전략적인 요소를 추가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액티브 스킬은 특정 클래스나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다르게 설정되며,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다양한 전투 스타일과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이와 반대로, 패시브 스킬은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사용자의 의지와 무관하게 작동하는 능력으로, 액티브 스킬과 대조되는 개념이다. 액티브 스킬의 설계는 게임의 전반적인 재미와 깊이를 더하는 중요한 요소로, 플레이어의 선택과 반응성을 요구하는 특징이 있다.